홈페이지 >

잔업 제도 세부 관리 는 신중해야 한다

2011/6/20 13:50:00 45

잔업 제도 세부 관리 신중

  잔업비용 분쟁은 노동논란 사건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며 해마다 상승하는 추세다.직원 법제 관념이 강화됨에 따라 기업도 노동관계 법률을 더욱 중시해야 한다위험방비하다.


보완된 야근 제도를 세우다


현장에 한 기업의 HR 이 가변호사에게 최근 직장에서 만난 노무분규를 말했다.


회사 에서 업무 를 초빙하였다지배인이 사장은 직장에서 실수를 저질렀기 때문에 직장은 노동계약을 해제하고 싶지만, 재직 기간에 초과 근무를 신청하고 회사에게 잔업 비용을 지불하라고 요구했다.회사에서는 규정이 있고, 야근은 반드시 직원이 신청하고, 다시 지도자 서명 동의 측이 초과 근무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직장 지도자는 이 사장의 야근에 서명하지 않았기 때문에 초과 근무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가 변호사는 이 사건을 겨냥하여 상세하게 설명하였다.그는 기업이 반드시 완벽한 야근 제도를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초과 근무는 직원들이 주동적으로 야근과 단위로 나눌 수 있다.고용 단위는 두 가지 상황에 따라 상응하는 통지와 야근 신청 제도를 세울 수 있다.직장에서 직원들에게 야근을 통지하는 것이, 통제의 관건은 초과 근무 배당자에게 있다.상응하는 제도는 주로 초과 근무 안배자의 권한, 초과근무 배치의 필요성과 합리성, 초과근무 배당의 유효성 등에 있다.


직원들이 야근을 신청한 사람은 야근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직장이 비준한 후 직원들의 야근자가 인정받았다.동시에 단위의 제도는 직원들이 자발근무를 하지 않고, 통지 또는 비준을 받지 않고, 직원이 스스로 직장으로 일하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야근을 마련하든 야근을 신청하든, 고용인 단위는 매월 잔업 통계를 진행해야 하며, 근로자가 서명하고, 야근 시간에 이 야근 통계를 기준으로 해야 한다.이 달 근로자가 야근을 하지 않았다면, 확인을 해야 하고, 성명은 야근이 없다.


초과 근무 신청서 제 가 소홀히 하게 작별 하다


많은 기업들이 퇴근 후 회사에 머무르는 것은 규정이 없다. 특히 일부 사무실 직원들이 출근카드나 기근을 사용하면 초과근무 여부를 구분할 수 없다. 이런 상황에서 야근근무로 인해 고용인 단위에 불리할 가능성이 높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야근제도에 좋은 글을 쓰고 야근신청서를 설계하고 이런 사건의 발생을 효과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초과 근무 신청서는 일반적으로 대동소이, 주로 신청인, 초과근무 시간, 부서 지도자 의견, 회사 지도자 의견 등을 포함한다.물론 회사도 야근제도에서 일반적인 규정을 진행할 수 있다. 예컨대 초과근무 시간의 통제는 어떤 급 지도자가 서명 확인 등을 할 수 있다.


요컨대 고용인 단위는 야근시간통제에서 주동권을 장악하고 직원들이 무단 초과 근무나 초과 근무를 많이 하면 안 된다. 그래야 야근비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


이번 사룡 행사에서 가변호사는 야근 노무분쟁에서 미연의 주의사항에 대비해 다음 사룡 행사에서 직원들 이직 등 다른 주의를 강화할 예정이다.

  • 관련 읽기

화이트칼라 오휴 시장 상업기 가 거대하다

보전을 경영하다
|
2011/6/17 11:56:00
47

세계 최소 보석점 마케팅 비법

보전을 경영하다
|
2011/6/14 17:05:00
42

어떻게 인재를 이길 수 있는 자원 전쟁

보전을 경영하다
|
2011/6/14 14:14:00
54

기업 재편 인력 자원 관리 통합 틀

보전을 경영하다
|
2011/6/14 14:13:00
46

인터넷 이국경: 전자 상거래가 다시 다리의 질을 높이고 있다

보전을 경영하다
|
2011/6/14 10:07:00
49
다음 문장을 읽다

민족 여장 브랜드,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미방, 슨마 의 가상 마케팅, 힐노남장 평생 드라이클리닝, 모든 성공의 의류 기업은 자신만의 독특한 경영 모델로 중국 증감회 의 주목을 받고, 서랑은 이군 돌기, 속도 놀라운 여장 기업